
CJ제일제당은 미국 뉴욕 첼시에 위치한 'My Cooking Party' 스튜디오에서 오피니언 리더를 대상으로 한식을 직접 체험하는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행사에는 푸드/라이프스타일 전문지인 USA TODAY Sports와 EATER NY, Food Network Magazine 등의 기자, 에디터 등 오피니언 리더들 총 22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만두와 고추장 등 '비비고' 대표 제품을 활용해 웰컴푸드, 에피타이저, 메인디쉬, 디저트로 구성된 한식 코스요리를 만들었다. 특히 에피타이저는 이달 초 뉴욕 요리학교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CIA) 한식 요리 경연대회 우승자와 함께 'Go Go Chicken biscuits with radish salsa’ 메뉴를 직접 조리해 화제가 됐다.
행사에 참여한 ‘USA TODAY Sports’의 Shaun Melady씨(Lifestyle Editor)는 "한국의 전통 소스인 ‘비비고 고추장’과 피클형태의 ‘비비고 깍두기’를 활용해 양식과의 조화를 이뤘다”라며, “이 메뉴를 만들며 살사 소스와 비슷한 맛을 가진 고추장이라는 한식 소스의 매력에 빠졌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정윤 CJ제일제당 비비고마케팅팀장은 “CIA와 진행했던 한식 요리경연대회와 우승한 메뉴에 대해 뉴욕 현지에서 화제가 되어 오피니언 리더 대상으로 한식과 비비고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고 전했다.
CJ제일제당은 이달 초 CIA의 요리경연대회인 ‘이노베이션 첼린지(Innovation Challenge)’에 단독 후원사로 참여해 ‘비비고 Chef Cook-off’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올해 현지 예비 셰프들에 대상으로 한식에 대한 인지도 제고를 위해 기획됐으며, 펩시, 구글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도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