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손잡고 인천형 스마트 워터케어 서비스 개발 나선다
인천시,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손잡고 인천형 스마트 워터케어 서비스 개발 나선다
  • 안성진
  • 승인 2021.08.10 09: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형 스마트 워터케어 리링랩 시범사업 공동협력을 위한 MOU체결

[뉴스캐치 안성진] 인천광역시는 8월 10일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인천형 스마트 상수도’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와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인천시민의 수돗물 신뢰를 회복하고 만족도를 향상 시키는 동시에 정부의 상수도 지능형 관리 기술 정책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 시민과 함께하는 ‘인천형 워터케어 서비스’ 개발 △ 4차 산업 핵심인 공간정보, 빅데이터, 인공지능 및 디지털 트윈 기술이 접목한 ‘디지털 상수도’ 구현, △ 시민소통 강화를 위한 ‘디지털 사이니지 설치’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2020년부터 환경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상하수도 혁신 기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사물인터넷/감성컴퓨팅 활용 상수도 웰니스 구현기술 개발’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조인권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환경부 연구개발 성과가 인천시 상수도 발전과 시민의 행복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인천시민이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