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플레이스엘엘'..직장인 타깃 라이프스타일 매장으로 새 단장해
락앤락 '플레이스엘엘'..직장인 타깃 라이프스타일 매장으로 새 단장해
  • 뉴스캐치/NEWSCATCH
  • 승인 2019.12.23 19: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레이스엘엘 서초점
플레이스엘엘 서초점

락앤락이 서울 대표 직영점인 서초점을 직장인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매장 ‘플레이스엘엘 서초점’으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알렸다.

이곳은 텀블러, 소형가전 등 실용적이고 트렌디한 생활용품 위주로 구성하고, 단순 판매보다는 활용 제안 및 경험 확대를 위한 공간으로 변모시키는데 노력을 기울였다.

플레이스엘엘 서초점은 지하철역 2호선 서초역과 인접하며 인근에 사무실과 식당들이 밀집해 있어 직장인 유동인구가 많은 편이다. 락앤락은 기존의 주택가 입지에 맞췄던 제품 구색을 탈피하고, 직장인들의 니즈와 생활패턴을 반영해 플레이스엘엘로 매장을 새롭게 꾸렸다.

서초점에서는 텀블러를 메인으로 제안한다. 먼저, 현대 도시인을 콘셉트로 최근 출시한 메트로 텀블러를 비롯해 최고급 사양을 갖춘 워너비 텀블러 등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기 유용한 텀블러를 중심 매대에서 선보인다.

텀블러 제품을 제안하는 것을 넘어 친환경적 의미가 자연스레 일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일회용 컵을 쓰지 않는 카페엘엘(CaféLL)도 마련했다. 커피를 즐기는 직장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동시에 고려한 것이다. 카페엘엘에서는 모든 음료를 일회용 컵이 아닌 락앤락 텀블러에 담아 판매해, 텀블러 사용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한다.

해당 텀블러를 가져오면 1~2천원대에 리필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해 맛과 가성비를 함께 생각하는 직장인들에게 한층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형가전도 보다 확대했다.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저주파 마사지기, 휴대전화 충전기, 미니 공기청정기와 소형 온풍기 등 기존 플레이스엘엘 매장 대비 소형가전 품목을 한층 다양하게 확충했다.

뿐만 아니라 선인장이나 다육 화분 등 회사나 집에서 인테리어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식물 카테고리를 새롭게 넣었고 디퓨저, 인기 캐릭터를 접목한 무드등과 같은 생활용품, 보다 간편하고 유용하게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실용적 구성의 여행용품 비중을 높여 생활문화공간으로서의 특징을 부각했다.

한편 플레이스엘엘 서초점에서는 5만원 이상 구매하면 무료로 배송해주고, 매장에 없는 제품은 온라인 자사몰인 락앤락몰과 연계 구매할 수 있도록 해 소비자 편의를 높였다.

락앤락은 지난해 11월 ‘사람 중심의 생활 혁신’을 기치로 라이프스타일 매장 플레이스엘엘 안산점을 처음 선보인 바 있다. 이후 서울 송파를 비롯해 용인, 안양, 일산 등 수도권에 잇따라 매장을 개점했으며, 매장별 각 지역 및 소비자 특성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를 접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