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겨울 축제 '화천 산천어 축제' 열려
대한민국 대표 겨울 축제 '화천 산천어 축제' 열려
  • 장시영 기자
  • 승인 2019.01.07 21: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50주년 오뚜기, 축제기간 대표 제품 시식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화천 산천어축제 행사장 전경
화천 산천어축제 행사장 전경

‘2019 얼음나라화천 산천어축제’가  1월 5일부터 27일까지 23일간 강원 화천군 화천읍 및 3개면 일원에서 열린다.

청정 고장 화천에서 진행되는 화천 산천어축제는 미국 CNN 방송이 선정한 세계 겨울의 7대 불가사의, 세계 4대 겨울축제로 꼽히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잡았다. 특히 화천 산천어축제는 5년간 문화관광축제 대표등급을 유지하며 글로벌 육성축제로 승격되어 세계적인 축제로 성장 도약할 수 있는 집중적이고 체계화된 지원을 받게 될 예정이다.

얼음낚시와 루어낚시, 수상낚시 등은 참가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산천어체험에 해당한다. 또한 매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는 산천어 밤 낚시터를 운영하여 관광객들로 하여금 밤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산천어 낚시 외에도 얼음썰매, 봅슬레이, 스케이트, 눈썰매 등 눈과 얼음을 이용한 체험행사가 축제기간 운영되며, 대한민국 창작썰매콘테스트, 화천 복불복 경품이벤트 등 재미있는 문화 이벤트도 개최된다. 세계얼음썰매 체험존에서는 한국 전통 썰매와 세계 각국의 다양한 썰매를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는 지역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강원도 화천의 대표적인 축제인 화천 산천어축제를 지난 2015년부터 5년째 후원해오고 있다. 이번 축제기간 중 오뚜기 홍보존과 이벤트존을 운영한다. 회사 관계자는 “2019년 기해년에도 국내 최대 축제인 화천 산천어축제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오뚜기는 기업과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지속해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