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동계 장박 캠핑 열풍 충족시킬 '반조리 식품' 출시
오뚜기, 동계 장박 캠핑 열풍 충족시킬 '반조리 식품' 출시
  • 최원봉 기자
  • 승인 2022.01.25 09: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찌개양념 4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하늘길이 막히면서 캠핑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무거운 짐이 늘어나는 겨울철이면 장박 캠핑을 즐기는 소비자가 더욱 늘어나는 추세다. 

장박 캠핑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캠핑의 꽃’이라 불리는 먹거리다. 이에 식재료와 조리도구를 일일이 챙기지 않고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반조리 형태의 식품에 캠핑족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겨울철 캠핑의 단골 메뉴는 단연 뜨끈한 국물요리다. 최근 ㈜오뚜기가 선보인 ‘초간편 감자수제비 키트’는 반죽믹스와 육수티백, 건더기스프, 액상스프 등 조리에 필요한 모든 재료가 포함돼 있는 제품으로, 반죽부터 육수내기까지 약 13분이면 전문점 못지 않은 감자수제비를 즐길 수 있다.

본 제품에 포함된 반죽믹스는 감자 전분이 함유돼 밀가루 냄새가 덜 나고, 손에 덜 달라붙어 쉽게 모양을 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조리법도 간편해, 반죽믹스를 그릇에 옮겨 담은 후 적당량의 물을 넣고 손으로 3분 가량 치대면 찰진 수제비가 완성된다.

한편, ㈜오뚜기는 지난 2019년 양념장 HMR 브랜드 ‘오늘밥상’을 론칭, 오랜 양념 노하우에 푸짐한 재료를 더해 맛있는 밥상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중 ‘오늘밥상 찌개 양념장’ 4종은 번거로운 준비과정 없이 주재료만 있으면 근사한 국물요리를 만들 수 있어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오늘밥상 찌개 양념장’은 △얼큰비법 매운탕 양념 △바지락새우 순두부찌개 양념 △차돌 된장찌개 양념 △송탄식 사골 부대찌개 양념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얼큰비법 매운탕 양념’은 고추와 마늘, 대파기름으로 얼큰하고 칼칼한 맛을 냈으며, ‘바지락새우 순두부찌개 양념’은 시원한 해물 밑국물에 바지락과 새우로 감칠맛을 더했다. 

‘차돌 된장찌개 양념’은 차돌양지와 전통 된장으로 고깃집 된장찌개의 맛을 구현했고, ‘송탄식 사골 부대찌개 양념’은 진한 사골육수와 다진 쇠고기, 베이크드 빈을 담아 깊은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4종 모두 각각의 메뉴에 필요한 재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양념장을 넣어 함께 끓여내면 돼 간편한 캠핑 요리로 제격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소한의 짐으로 떠나는 장박 캠핑이 인기를 끌면서 요리의 부담을 덜어주는 반조리 식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간편식 시장의 성장세에 맞춰 맛과 편의성을 앞세운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