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박물관과 국가보훈부 경기동부보훈지청,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박물관과 국가보훈부 경기동부보훈지청,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안성진 기자
  • 승인 2023.07.11 16: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박물관과 국가보훈부 경기동부보훈지청은 7월 6일 오후 경기도박물관 소회의실에서 각 기관의 사업 홍보와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경기도박물관과 국가보훈부 경기동부보훈지청은 각 기관의 사업에 대한 더욱 긴밀한 상호 협력, 홍보를 약속했다.

이미 경기동부보훈지청은 지난 2023 경기도박물관 어린이날 행사 <어린이나라의 어린이>에서 홍보 부스를 운영했으며, 태극기 타투와 태극기 에코백 꾸미기 등 체험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협력의 일환으로 경기도박물관에서 2023년 8월 여름방학 행사와 연계하여 보훈문화제 중 독립운동 부문으로 공연과 교육체험프로그램을 개최한다. 보훈문화제는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한 것으로, 도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경기도박물관 김기섭 관장은 “문화 예술 향유권 확산을 위한 경기동부보훈지청의 적극 협조에 감사드리고,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경기동부보훈지청과 활발한 교류가 이어지길 바란다.”면서, “도민을 위한 흥미롭고 알찬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동시에 보훈 문화가 우리 사회에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