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마곡동떡볶이연구소’ 2종 출시
대상㈜ 청정원, ‘마곡동떡볶이연구소’ 2종 출시
  • 최원봉 기자
  • 승인 2023.07.31 09: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청정원이 떡볶이에 진심인 연구원과 마케터들이 합심한 떡볶이 프로젝트의 첫 번째 신제품 ‘마곡동떡볶이연구소’ 2종을 출시한다.

청정원은 한국인의 대표 간식이자 K-푸드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떡볶이의 인기에 착안, 서울 마곡동에 위치한 대상㈜ 연구소에 떡볶이 제품을 기획, 연구하는 ‘마곡동떡볶이연구소’ TF 조직을 꾸렸다. 

이러한 연구 끝에 탄생한 ‘마곡동떡볶이연구소’의 첫 번째 신제품은 ‘매콤달콤국물 떡볶이’와 ‘모짜로제 떡볶이’ 2종이다.

먼저, ‘매콤달콤국물 떡볶이’는 양파, 대파, 배추, 무 등 4가지 국내산 채소를 우려낸 채수에 고춧가루를 넣은 특제소스로 맛을 내 텁텁함 없이 깔끔하다. 또 연육 함량이 높은 어묵을 사용해 풍미를 높였다.

‘모짜로제 떡볶이’는 국내산 우유와 생크림을 듬뿍 넣은 깊고 진한 크림에 고춧가루를 더해 매콤함과 부드러움의 완벽한 밸런스를 자랑한다. 여기에 입안 가득 쭉 늘어나는 모짜렐라 치즈 토핑으로 고소함은 물론, 먹는 재미까지 더했다.

특히, 조리 시 떡이 부풀거나 터지지 않도록 떡의 밀도와 수분감을 세밀하게 조정해 최적의 식감을 완성했다. 떡볶이 소스가 떡에 잘 배어들 수 있는 1.5cm 두께에 한 입에 먹기 좋은 3cm 크기로 숟가락으로 떠먹기도 좋다. 2종 모두 적당히 매콤한 맛으로 ‘맵찔이’ 어른은 물론 아이들까지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대상㈜ 청정원은 이번 신제품 2종을 시작으로 향후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맛의 ‘마곡동떡볶이연구소’ 시리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