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새로운 ‘고객경험’ 제공 위한 그룹 홈페이지 새 단장
신한금융, 새로운 ‘고객경험’ 제공 위한 그룹 홈페이지 새 단장
  • 최원봉 기자
  • 승인 2024.07.22 1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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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편의성 및 가독성 제고, 접속 환경별 최적화된 화면 구현 통한 접근성 강화
IR 캘린더, 주주서신 등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강화 위한 다양한 신규 콘텐츠 선보여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18일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그룹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전면 개편 작업은 약 4개월간의 개발 기간 동안 ▲고객 편의성을 위한 디자인 개편 ▲접속 환경별 접근성 강화 ▲다양한 신규 콘텐츠 제공 등 크게 세 가지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첫 번째, 고객들이 자주 찾는 기능 중심으로 메뉴 구조 및 콘텐츠 위치를 재배열했으며, 텍스트 중심이었던 기존과 달리 영상 및 그래픽 활용도를 높여 가독성을 높였다.

두 번째, 기존에는 PC 환경에만 최적화돼 여타 기기로 접속 시 화면 구현에 아쉬움이 있었으나, 접속 환경마다 해상도 및 레이아웃이 자동 변환되는 반응형 웹을 적용해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IR 캘린더’ 및 ‘CEO 주주서신’ 페이지를 신설해 주요 공시 정보 및 CEO 메시지를 보다 쉽게 전할 수 있게 됐으며, 국내외 주가지수 및 동종업계 주가 비교 서비스도 추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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