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간정보연구원, 11일 ‘꿈나무와 함께하는 녹색 미래 만들기’ 개최
LX공간정보연구원, 11일 ‘꿈나무와 함께하는 녹색 미래 만들기’ 개최
  • 최원봉 기자
  • 승인 2025.04.11 17: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과의 상생 위해 전북도청, 서부산림청과 협업
원내 어린이집 아동들을 초청해 나무 심기와 미래기술 체험 기회 제공

LX한국국토정보공사 공간정보연구원이 어린이들과 함께 탄소 저감 및 녹지 확대를 위한 녹색 공간 만들기에 나섰다.

LX공간정보연구원은 지난 3월부터 발생했던 기록적인 산불피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지난 제80회 식목일을 기념하기 위해 11일, 지역 내 어린이집 원아를 연구원으로 초청해 소나무(해송)를 심는 식목 행사‘꿈나무와 함께하는 녹색 미래 만들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전북 전주에 위치한 ‘랜디 어린이집’원아와 인솔교사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식목일의 유래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환경교육을 시작으로 반려나무 이름 짓기, 소나무 심기, 이름표 부착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서부지방산림청과 협업하여 산림청으로부터 묘목 150그루를 지원받아 아이들에게 보다 품질 좋은 반려나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미래 연구원을 꿈꾸는 아이들에게 전문가용 드론 비행과 4족 보행 로봇동작 시연, 전북특별자치도 주관 드론사진 공모전 입상작 전시관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원아들 현장교육과도 연계했다.

LX공간정보연구원은 이날 심은 반려나무의 성장사진을 반기별로 어린이집에 제공해 아이들이 반려나무 성장 과정을 관찰하게끔 지원하고, 아이들이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지속적으로 일깨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