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원F&B는 34년 전통의 ‘양반김’을 1986년 출시 당시 디자인을 활용해 뉴트로 감성의 제품 패키지를 선보였다.
‘뉴트로(Newtro)’는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신조어로, 과거의 것을 새롭게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의 최근 트렌드를 일컫는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20여 년간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국가대표 양반김 브랜드의 전통적인 측면을 강조하면서, 동시에 밀레니얼 세대에게 새롭게 다가가기 위해 준비됐다.
출시 당시 패키지에 사용했던 붓글씨 활자체와 전통 한국식 격자무늬를 다시 활용했다. 김으로 흰밥을 감싼 연출 사진도 당시와 동일한 구도로 삽입했다. 패키지 색상은 참기름김은 주황색, 들기름김은 연두색으로 만들어 구분이 쉽도록 했다.
저작권자 © 뉴스캐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