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철도(코레일)가 쉽고 빠르게 열차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게 전국 역의 승차권 자동발매기를 대폭 개선한다고 12일 밝혔다.
개선된 자동발매기는 예매 과정을 줄인 ‘빠른구매’ 기능을 추가했다. 이와 더불어 모든 과정에 대해 음성안내를 제공하고, 노년층을 위한 경로할인 대상 열차와 경로승차권에 대한 별도의 음성안내도 지원한다.
또한, 글자 크기를 약 30% 키워 가독성과 시인성을 높였다. 사용자는 첫 화면에서 ‘빠른구매’와 기존의 ‘일반구매’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번 개선은 한국철도가 서울디지털재단과 함께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장·노년층 키오스크 활용지원 콘텐츠 개발’ R&D과제를 통해 진행했다.
장영철 한국철도 미래전략실장은 “누구나 편리하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입장에서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라며 “IT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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